본문 바로가기

후쿠시마일본지진발생에쓰나미경보까지,그리고후쿠시마방사능노가리수입?

반응형

후쿠시마일본지진발생에쓰나미경보까지,그리고후쿠시마방사능노가리수입?

 

 

22일 오전 6시쯤 일본 후쿠시마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오늘 오전 5시 56분쯤 후쿠시마 근해에서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후쿠시마 근해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후쿠시마현에서도 진도 5의 흔들림이 감지되었다고 하네요.

이에 인근 이바라키 현과 이와테 현, 아오모리 현에서도 진도 4 이상의 흔들림이 감지됐습니다.

 

USGS(미국 지질조사소)에서는 "일본 후쿠시마서 규모 7.3 지진..진원 깊이 10km라고 발표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후쿠시마 현에서 최대 3m의 쓰나미가 예상된다며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며 피난할 것을 발표했네요.

 

후쿠시마에 일어난 강진으로 일본정부는 총리관저의 위기관리센터에 관저 연락실을 설치하고 정보수집에 나서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끔찍한 기억


 

후쿠시마는 이미 지진으로 2011년 끔찍한 원전사고를 경험했습니다.

지난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바다로 유입되어 전세계 바다는 방사능으로 물들고 있는 실정이지요.

 

후쿠시마에서 난 기형 토마토

 

 

그러나 후쿠시마산 식품수입?

 

 

그러나 우리정부는 후쿠시마에서 생산되는 식품을 6년간 꾸준히 수입해왔다고 합니다. 

2011년 일본 원전 방사능 누출 사고 이후 6년간 국내로 후쿠시마산 식품 407t이 수입된 것으로 드러났네요.

 

중국과 대만 등 이웃국가가 일본 후쿠시마 수입 식품을 전면 중단한 것과 달리

우리나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주도로 방사능 검사를 통과한 식품만 수입을 허용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안전성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원전사고 후 수입이 금지되어 있던 후쿠시마 산 노가리를 국내에 대량으로 들여온 사건도 있었습니다.

 

부산지검 형사부는 후쿠시마 인근 해역에서 잡은 후쿠시마 노라기를 무더기로 반입한 A(53)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A 씨가 지난 2014년 4월부터 올 7월까지 원산지를 속이고 후쿠시마 노가리 370t을 들여왔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현재 전국 각지에 유통되었다고 하네요.

 

자국민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는 나라.

심지어 중국도 후쿠시마식품 수입을 전면금지했는데 우리나라는 뭐하는 겁니까!!!

아무리 방사능테스트를 통과한 것만 수입한다하지만 그 방사능 테스트가 얼마나 정확하고 꼼꼼할까요?!!!

 

정부가 이러니 계속해서 일본 생선이 원산지를 둔갑하여 우리 식탁에 오르는 것 아닙니까...

 

이번 후쿠시마 노가리 사건으로 우리 수산물 시장에 또 한번 타격이 갈까 우려되네요.

(사실 바닷물은 돌고돌고 물고기도 돌고도는 것이지만요... ㅠㅠ)

 

 

지금까지 후쿠시마일본지진발생에쓰나미경보까지,그리고후쿠시마방사능노가리수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부디 일본에 더 큰 지진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후쿠시마 일본 지진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