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술남녀 pd 사망,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 피디 사망원인은 무엇인가?

반응형

혼술남녀 pd 사망,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 피디 사망원인은 무엇인가?



하석진 박하선의 열연으로 인기리에 종영된 tvn 혼술남녀의 피디가 사망했습니다.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 피티 사망,사망원인은?


지난해 혼술열풍을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혼술남녀의 피디가 사망하였네요.


2016년 10월26일에 혼술남녀에서 신입 조연출이였던 이한빛 피디가 사망했는데요.

입사한지 약 9개월만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합니다.


그럼 입사한지 9개월밖에 되지 않았던 고인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망한 이유는 열악한 제작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족에 따르면 혼술남녀 제작진의 폭행과 폭언에 시달리다가 끝내 자살을 했다고 합니다.


이에 18일에는 고인의 동생 이한솔씨는 페이스북에 형의 죽음에 대해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한빛 피디의 동생 이한솔씨의 페이스북 글]

즐거움의 ‘끝’이 없는 드라마를 만들겠다는 대기업 CJ, 그들이 사원의 ‘죽음’을 대하는 방식에 관하여


-현장에서 과도한 모욕과 과도한 노동에 시달리고 인사 불이익을 당했다.

-형의 생사가 확인되기 직전, 회사 선임은 부모님을 찾아와서, 이한빛 PD의 근무가 얼마나 불성실했는지를 

 무려 한 시간에 걸쳐 주장했다.



-당시 어머니는 그 자리에서 회사 직원에게 사과했고, 몇 시간 뒤 형의 죽음을 확인했다.

-CJ라는 기업이 죽음을 대하는 태도는 부모님의 가슴에 대못을 두 번이나 박았다.

-형이 남긴 녹음파일, 카톡 대화 내용에는 수시로 가해지는 욕과 비난이 가득했다.


또한 이한솔씨에 따르면 당시 혼술남녀 제작팀은 작품의 완성도가 낮다는 이유로 

첫 방송 직전 계약직 다수를 해고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촬영기간이 짧아지면서 70분짜리 드라마 2편을 1주일 동안 생방송 하다시피 찍었다고 하네요.

또한 고인의 죽음 뒤 회사쪽은 문제가 있었다면 고인의 ‘근태 불량’을 주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18일에는 혼술남녀조연출 측이 CJ E&M의 사과를 요구했는데요.

지난해 고인이 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사과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회사는 고인의 죽음이 개인이 나약해서 죽은 것이다고 하여 고인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공식적인 사과와 재발방지를 하고 있지 않다면서 CJ E&M 측의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고인의 모친 김혜영씨는 아들의 근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였습니다.

-회사 생활은 이해할 수 없는 일 투성이였다. 촬영에 들어가면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일주일에 한두번 새벽에 들어가 한두시간 자고 나간다. 몸이 버틸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계약직의 애환에 마음 아파하기도 했다. 회사란 곳이 그렇게 쉽게 사람을 자를 수 있나. 

-얼굴이 많이 상해 힘드냐고 물었다. 사람을 오죽 안 쓰면 A부터 Z까지 모든 일을 다하게 한다. 

-기계처럼 굴린다. 경비 절약 위해 혹사시키고 신입이기에 마음대로 부린다. 

-이런 상황은 이해할 수도 상상할 수도 없다. 최소한 인간에 대한 예의는 있으려니하고 넘어갔다. 

-그러나 이 구조는 사람을 갉아먹고 비참하게 만든다.

-한빛의 실종을 연락받고 tvN을 찾아가 선임 PD를 만났다. 

-만나자마자 한빛이 불성실하고 계약직을 무시했다고 말했다. 엄마로서 우선 사과했지만 받아들일 수 없었다.

-철저한 책임 회피였다. 가장 비인간적이고 야비했다. 

-그럴듯한 포장과 시청률을 위해선 한 인간의 생명은 중요하지 않았다. 장례식 때 CJ E&M의 조문을 거절했다. 

-사과를 요구했다. 또 다른 희생자가 나오지 않도록 구조적 문제점을 개선하라고 요구했다.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성실하게 살아가는 대다수의 젊은이들이 또 희생을 당해야 한다.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혼술남녀]


지금까지 혼술남녀 pd 사망,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 피디 사망원인은 무엇인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혼술남녀의 조연출 피디가 사망했었군요. 그런데 그 사실이 이제야 알려져 가슴이 아프네요.

고인의 죽음에 불성실한 근무를 들먹이지만 않았어도,

그리고 진정성 있는 사과가 이루어졌다면 유족들이 이렇게까지 처절하지는 않았을 것 같네요.


그럼 혼술남녀 이한빛 피디의 사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