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방법 타지역 인증 방법

반응형

당근마켓 요즘 많이 들어들 보셨지요?

 

저도 그동안 중고물품 판매나 구매 시 주로 중고나라를 이용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중고거래가 활발하다고 합니다.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의 마켓"의 줄임말인데요.

 

 

 

말 그대로 자기 지역 주변의 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중고거래 방법입니다. 하지만 당근마켓에서 타지역 물품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방법과 인증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차이점? 그리고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거래방법은?

 

그동안 중고거래는 중고나라나 지역카페 등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졌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중고나라 사이트의 경우 전국에서 판매하는 모든 물품을 볼 수 있고, 구매나 판매가 가능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반면 자기 근처에서 직거래하고 싶은 물품의 경우 지역도 함께 살펴야하는 점이 있었는데요. 이런 점에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당근마켓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듯 하네요.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듯이 당근마켓은 자기 지역의 물품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당근마켓 처음 가입 시 폰에서 자신의 위치를 수집하여 위치를 설정하게 되는데요.

 

위치 설정후에는 따로 위치를 찾아보거나 할 필요없이 자신의 근처지역의 물품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럼 타지역 물품을 구매하고 싶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역카페나 온라인 커뮤니티에 보면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를 원하는데 방법이 없느냐는 문의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답변은 '방법이 없다 / 직접 그 지역으로 가서 위치를 설정할 수 밖에 없다'라는 답변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방법이겠지요. 현재 제주도에 사는데 서울에 사는 물건이 갖고 싶어 직접 서울까지 가서 인증을 할 수 없는 노릇이니까요. 그래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설정하기]

-당근마켓 로그인 후 왼쪽 상단 메뉴의 자기 지역을 누른다.

-그러면 내 동네 설정하기가 나오는데 옆에 +를 눌러 내 지역을 하나 더 설정한다.

-자기가 원하는 타지역을 설정한다.

-밑에 내 동네에서 근처동네로 갈수록 넓은 범위의 지역이 설정된다.

 

 

 

 

 

어때요? 생각보다 당근마켓 타지역 설정하기 쉽지요? 당근마켓 타지역 설정 후 그 지역이 더 이상 필요없다고 생각되면 위에 방법대로 해서 지역을 삭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타지역 물품이 필요하면 설정하면 되구요. 전혀 어려운 점이 없네요. 

 

 

지금까지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거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요즘 당근마켓이 아주 핫한데요. 중고나라가 그랬듯이 정직하고 약속을 잘 지키는 분들이 있는 반면, 사기꾼이나 매너없는 분들도 있는 듯 합니다. 

최근에 중고나라 아기 거래나 사기사건 들이 그런 현상을 잘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어디서나 옳지 못한 사람들은 많으니 사기나 비매너를 잘 판단하여 현명한 소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