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스통장 비밀통장 종류 개설방법

반응형

스텔스통장의 장단점과 개설방법,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스텔스는 군대 용어인데요. 적의 레이더나 적외선에 걸리지 않는 비행기나 물체를 말하는 것 입니다.

 

 

스텔스 통장의 적은 Account Info 와 같은 앱인데요.  요즘은 모든 금융정보가 전산화 되다보니 나의 계좌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편리할 수도 있는데 비밀이 또 없어지는 건데요.

 

 

그래서 공개할 수 없는 비자금을 넣어둘 수 있는 곳이 스텔스 통장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스통장 이란?

공인인증서로 은행 계좌를 조회하면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스텔스통장이라고 불리는 비밀계좌를 사용하면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에게 절대 걸리지 않는데요.

 

사실 비밀통장이란 예금통장 같은 상품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 인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는 입출금 게좌나 적금, 펀드 계좌를 비밀통장으로 바꾸는 것 입니다. 일부 은행에 한해 대출 계좌도 비밀통장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뱅크와 같은 비대면 계좌는 비밀계좌로 바꿀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태생 자체가 온라인으로만 사용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비밀통장 종류

KB국민은행 전자금융거래 제한계좌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뱅킹관리 > 계좌관리 > 전자금융거래 제한계좌등록 에 들어가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계좌를 비밀통장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온라인이 어렵다면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NH농협은행 보안계좌

인터넷뱅킹을 통해 보안계좌등록에서 가능 합니다.

 

우리은행 시크릿뱅킹

은행을 방문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비밀통장으로 전환한 영업점에 본인이 방문해야만 모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비밀통장

  1. 신한은행 보안계좌
  2. 우체국 보안계좌
  3. 수협은행 보안계좌
  4. 경남은행 보안계좌
  5. 전북은행 보안계좌
  6. 광주은행 시크릿계쫘
  7. 제주은행 보안계좌
  8. 부산은행 보안계좌
  9. 대구은행 보안계좌
  10. 한국씨티은행 보안계쫘
  11. SC제일은행 전자금융거래 제한계좌
  12. KEB 하나은행 세이프 어카운트
  13. IBK 기업은행 계좌 안심 서비스

 

   

 

 

비밀통장의 장점

장점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 뱅킹 앱(어플)에서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추궁? 을 당할 떄도 당당하게 꺼내서 조회해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죠.

 

비밀통장의 단점

이렇게 비밀을 만들기 위해서 온라인 서비스가 완전 단절이 되다보니 불편한 것이 단점인데요. 이체, 인출을 하기 위해서는 지점을 무조건 방문해야하기 떄문에 비밀통장을 만들 때는 지점이 가까이 있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점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영업시간에만 인출, 이체가 가능한 것 또한 단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2/18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코인 클레이튼이란? 거래방법

 

카카오코인 클레이튼이란? 거래방법

카카오코인 클레이튼이란 어떤 것인지와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야 하는 물량, 공급량, 언락일정을 알 수 있는 링크도 같이 안내드리겠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클레

tingee.tistory.com

2021/02/08 - [분류 전체보기] - 30만원 소액대출 정리 - 무직자, 대학생 모두 가능

 

30만원 소액대출 정리 - 무직자, 대학생 모두 가능

30만원 소액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큰 금액이라 지인에게 빌리기는 그렇고 대출을 받기에도 애매한 금액이 30~ 50만원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

tingee.tistory.com

2021/02/02 - [분류 전체보기] - 농협 개인사업자 대출 정리(사장님 대출 3가지)

 

농협 개인사업자 대출 정리(사장님 대출 3가지)

농협 개인사업자 대출 정리 사장님 대출 3가지 농협 개인사업자대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 원~ 5천만 원이며, 금리는 2.50%~ 3.01%입니다. 사업을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신청할 수

tingee.tistory.com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