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은행 햇살론 17 | JB햇살론17 신청방법 금리 | 1400만원 대출

반응형

전북은행 햇살론 17은 신용도가 낮아서 고금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 입니다. 기본적으로 한도는 700만원이지만 서민금융진흥원 통해서 특례보증을 받을 경우 최대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한가지 더 장점이라면 다른 햇살론17은행은 각 은행의 계좌가 있어야 하지만 전북은행은 다른 은행계좌라도 이체를 해줘서 간편한 것이 장점 입니다. 그러면 전북은행 햇살론17 금리, 한도, 신청방법, 부결 사유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북은행 햇살론 17 자격

전북은행 햇살론 17의 자격은 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이것보다 소득이 조금 많은 4,500만원 이하 일 경우에는 신용등급(CB)이 6등급 이하여야 하는데요. 즉 6~10등급을 말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근무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꼭 한 직장에서 3개월일 필요는 없고 다른 직장에서 근무한 기간 까지 합쳐서 3개월로도 가능합니다. 대신 이직 하는기간이 90일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2. 전북은행 햇살론17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기본이 700만원 입니다. 하지만 신용도가 너무 낮거나 또는 추가대출이 필요할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특례 보증을 받으면 추가로 700만원을 받아 1,400만원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2-1. 특례보증이란

특례보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소득상환, 자금용도, 상환의지 및 계획에 따라 보증 유무가 결정 되게 됩니다.

  1. 급여를 현금으로 받는 경우
  2.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3. 개인택시
  4. 농축산 종사자
  5.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2-2. 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App을 통해 신청 및 조회를 한 후 자격이 될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센터를 방문해서 추가적으로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1.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 '서민금융진흥원' 을 검색하여 다운 받습니다.
  2. 서민금융진흥원 App의 첫페이지에 나오는 햇살론17을 선택합니다. 
  3. 회원가입 후 자격 조회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개인정보 및 소득 입력 후 희망금액을 입력합니다.
  4. 서민금융진흥원을 방문을 위한 신청날짜 및 금융교육 날짜를 문자를 받으면 끝 입니다.(금융교육은 센터 방문전 이수해야 합니다.)

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상품명과 같이 17.9% 입니다. 이번해의 금융위원회 계획에 따르면 좀 더 금리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햇살론 15나 햇살론 14로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매달 동일한 금액으로 원금과 이자를 갚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5. jb햇살론17 신청방법

모바일 App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앱을 설치 > 대출 > 서민금융 > JB 햇살론 17 순으로 클릭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햇살론 17 취급은행

햇살론17을 취급하는 은행에 따라 정책이 조금씩 다릅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같지만 어떤 곳은 직장인만 하고 다른 쪽은 직장인 뿐만 아니라 사업자까지 같이 진행하는 곳도 있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 우리, 전북, 농협, 광주, 하나, 카카오뱅크, 부산은행 모바일 앱으로 햇살론17 신청 가능
  2. 신한, 우리, 하나, 부산은행은 근로자만 신청가능 합니다.
  3. 전북, 광주, 카카오뱅크는 근로자+사업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4. 농협은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 이용가능하지만 사전에 온라인 신청 후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7. 대출 부결 사유

  1. 무직자
  2. 신용등급이 높거나 연소득이 많은 경우
  3. 타 금융기관이나 전북은행의 대출이 이미 많을 경우
  4. 채무 불이행자
  5. 외국인, 재외국민, 해외이주 신고자
  6. 부도, 금융사기, 대위변제 등으로 등록된 자

 

8. 필요서류

신분증, 계좌인증, 공인인증서, 본인 명의 헨드폰

 

이상으로 전북은행 햇살론 17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하면 최대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 입니다. 법정 최고금리인 24%에 비해 17.9%로 저렴하게 대출 할 수 있습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비상금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모바일 300대출 총정리 | 무직자 대학생 대출 | 무방문 간편대출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