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발스모그로 인한 미세먼지의 위험성!

반응형

중국발스모그로 인한 미세먼지의 위험성!

 

 

안녕하세요. 팅구의 일상로그입니다.

저는 언제부턴가 아침에 눈뜨면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고

창밖의 시야를 확인하는 게 일상이 되었어요.

정말 답답한 현실입니다.

그런데 오늘부터 이번주간 중국발 스모그유입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가 확대된다고 하네요. ㅠㅠ

정말 울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동안 주요 언론에서 미세먼지가 심한날에도 안개가 심하다는 표현으로

발표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어쩐 일인지 중국발스모그/중국발 미세먼지 라고 정확하게 표현해주는

기사들이 종종 눈에 띄입니다.

 

 

이번주 초미세먼지 예보보실께요.

먼저 네이버 예보입니다.

그동안 나쁨수치에도 항상 보통을 유지하던 네이버도 이번주는 너무 심각한지 나쁨으로 뜨네요.

 

 

그 다음은 제제 핸드폰 어플예보입니다.

aqicn.org 사이트이구요. 제가 사는 부산지역 예보를 보니 참담하네요.ㅠㅠ

상큼한 초록색은 온데간데없고 온통 빨간색 투성이입니다.

 

 

 

더 확실하게 심각성을 보여드릴께요.

오늘 내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예보에요.

한국대기질예보시스템에서 캡처했어요!

 

전국이 빨간색으로 뒤덮였어요. 이제 좀 무섭지 않으신가요?

예보동영상 중 심한 시간대 캡쳐.

사실 심한 시간대랄 것도 없네요. 내일은 종일 저럴 것 같아요.

 

지도에 화살표 방향보이시죠? ▲

저건 바람의 방향인데요. 저렇게 중국쪽 서풍이 불때면 우리나라는 불바다가 된답니다.

 

여기 보세요.

동그라미 쳐진곳이 우리나라구요

왼쪽이 중국입니다. 중국보세요! 온통 빨갛고 세상에!

보라색과 갈색도 보이네요. 저런 수치면 도대체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이긴 할까요?

너무 끔찍하네요!!

 

 

이렇게 이번주는 미세먼지와의 싸움이 될 것 같네요.

그래도 거리에 마스크 쓴 사람은 거의 보지 못했네요.

언론에서 정확한 사실을 말해주고 국민 스스로도 위험성에 대해 인지를 해야 할 것 같아요!

 

 

미세먼지때문에 해마다 1만명이상 사망하고,

영국 대기환경청 조사에 따르면 대기중 미세먼지  10㎍ 가 늘때마다 사망률 1.1%씩 증가한다고 해요!

더 이상 미세먼지 위험성에 대해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물질인데요.

다만 당장 해로운것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위험성을 무시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정부와 세계가 환경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래도 그 와중에 조금 반가운 소식은 13호 태풍입니다.

세상에! 살면서 태풍을 기다리게 될 줄은 누가 알았을까요?

최근에 청명하고 시원했던 날씨 기억하시나요??

원인은 바로 12호 태풍 라이언록 영향 덕분이었지요.

지금 13호 태풍 말로가 일본을 향해 서서히 북상중이라는데요.

태풍 말로가 소멸되지 않고 우리나라에도 와주었으면 좋겠네요.

동풍으로 중국의 미세먼지를 다 쓸어버렸으면 좋겠어요!

물론 원전과 다른 농작물 피해없이 가뭄해소될 정도의 비와

미세먼지 쓸어버릴 바람정도만요... ㅠㅠ

 

 

청명하고 시원한 바람을 마음껏 누리던 때가 언제였는지

기억도 나지 않네요.

마음놓고 깨끗한 공기마시며 살아갈 날을 기대해봅니다.

미세먼지 없는 그날을 위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실때 공감 부탁드려요!

 

[미세먼지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

2016/08/12 - [일상정보] - 미세먼지 농도수치 / 오염물질 / 황사 / 위험성 / 측정사이트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