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학규국민의당통합안철수와동맹,그리고손학규부인이윤영과손학규사위사망원인은?

반응형

손학규국민의당통합안철수와동맹,그리고손학규부인이윤영과손학규사위사망원인은?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손학규 국민의당과 통합, 안철수 밀어주기?



손학규는 7일 오전 11시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으며 국민의당과 통합을 발표했습니다.


-국민의당은 주권회의와 반패권과 반기득권을 지향해왔고, 언제나 정치적 결과에 책임을 지고 기득권을 내려놓는 

 책임정치를 실천해왔다.

-우리의 통합은 개헌세력 총집결의 끝이 아니라 시작.

-개혁정권 수립에 찬동하는 모든 개혁세력은 함께 해줄 것.


손학규의 국민의당 통합 소식이 전해지자 인터넷상에서는 손학규가  안철수 밀어주기라는 의견이 속출하고 있네요.


앞서 손학규는 지난달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국민주권개혁회의’ 창립대회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기득권과 특권을 타파,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건설하고자 한다”며 

사실상의 대권 도전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통령은 개헌이 효력을 발생할 때까지 임기를 마치고 새로운 헌법에 의해 정권을 물려주면 된다. 그 임기는 다음 국회의원 선거가 있을 2020년 6월까지, 3년이면 될 것”이라고 차기 대통령 임기를 3년으로 단축하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국민의당 통합을 발표한 손학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학규는 누구?


손학규는 1947년생으로 나이는 71세입니다.

(참고로 손학규 부인 이윤영씨는 72세로 두 분의 나이차이는 1살입니다.)


손학규 고향은 경기 시흥시입니다.

손학규 학력은 옥스퍼드 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이네요.




손학규 결혼과 부인 이윤영은 눈구인가?



손학규의 부인은 이윤영 여사입니다.

1946년생으로 손학규 부인 이윤영의 나이는 72세입니다.


손학규 부인 이윤영은 평안북도 용천 출생이라고 하네요. 학력은 이화여대 약대입니다.

서울 사대부고를 거쳐 이화여대 약대를 졸업하였네요.



손학규와 이윤영은 대학 3학년 때 만나 7년의 연애 기간을 거쳐 1974년 결혼했다고 합니다.

당시 손학규는 학생 운동으로 수배와 도피, 검거 등을 반복했으며 결혼 후에는 노동운동을 하느라 또다시 도피 생활의 연속이었다고 하네요.


이에 이윤영 여사는 약국일을 하며 두 딸과 노동운동가인 남편을 뒷바라지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슬하에 두명의 딸이 있습니다.


[손학규 가족사진]



손학규 가족, 그리고 사위의 사망?



앞서 언급했듯이 손학규와 이윤영 사이에는 두 명의 딸이 있습니다.


[손학규 가족 가계도]

 (저기 사진 속 부인의 이름이 잘못되어 있네요.)


손학규의 첫째 사위는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규 사위 김동현씨는 2016년 2월 24일 사망했습니다.



손학규 첫째 사위 김동현씨는 첫째딸 손원정의 남편이자 연극 연출가라고 합니다.

김동현씨는 2008년 뇌종양 진단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방사선 치료와 항암 치료를 병행하면서 연극에 대한 열정의 끊을 놓지 않았다고 하네요.

투병중이던 2008년 에는 '하얀 앵두'로 대한민국 연극대상 연출상을 받았으며, 

이듬해에는 '다윈의 거북이'로 제11회 김상열연극상 등을 잇따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향년 52세의 나이로 별세하였습니다. 결국 사망원인은 뇌종양입니다.



[*참고/주요대선주자들 배우자 학력과 결혼사항]


문재인 부인 김정숙/안철수 부인 김미경/황교안 부인 최지영/안희정 부인 민주원/유승민 부인 오선혜

손학규 부인 이윤영/반기문 부인 유순택/이재명 부인 김혜경/김문수 부인 설난영/김부겸 부인 이유미




지금까지 손학규국민의당통합안철수와동맹,그리고손학규부인이윤영과손학규사위사망원인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보여주기 식 정치는 이제 그만...

국민을 답답하게 하는 정치도 이제 그만...

2017년에는 진정 국민을 위하는 지도자가 탄생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중한 한표 행사하는 것 잊지말자구요!!!

대통령은 국민을 대표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정치는 국민들이 대통령을 선출한 대가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손학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손학규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