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썰전 심상정 대선완주 밝혀, 심상정 대선후보 지지율과 심상정 남편 이승배 직업은?

반응형

썰전 심상정 대선완주 밝혀, 심상정 대선후보 지지율과 심상정 남편 이승배 직업은?



썰전에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출연하여 화제입니다.



썰전 심상정 출연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의 '차기 대선주자 릴레이 썰전’ 코너에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출연했는데요.


'썰전'에 출연한 정의당 대선후보 심상정 대표가 이번 대선에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심상정은 이날 방송에서 대학시절 이야기도 들려줬는데요.

당시 연애를 하기 위해 학생운동에 뛰어들었다는 유시민 동생, 김문수 등과 운동권으로 활동하다 

현상금까지 걸린 수배자로 9년 동안 도망 다닌 사연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대선에서 후퇴없이 완주하겠다는 굳건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그럼 썰전에 출연하여 화제가 된 심상정에 대해 살펴보기 전 이번 대선후보 지지율에 대해 살펴보고 갈께요.


최근 조사된 리얼미터의 3월 2주차 정당후보 5자 가상대결 대선지지율이 조사되었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의뢰로 3월 6일(월)과 7일(화) 이틀간 19세 이상 남녀 10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3월 2주차 정당후보별 5자 가상대결 대선 지지율 조사결과를 9일 발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문재인 지지율은 1주전보다 상승(1.7%p 오른 46.8% 기록)하고 안희정은 하락했다고 합니다.

이에 두 주자의 본선 경쟁력은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문재인과 안희정 둘 중 누가 나와도 황교안·안철수·유승민·심상정 후보들보다 

여전히 크게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하네요.





심상정과 남편 이승배 직업은?



심상정은 정의당 당대표입니다.

1959년생으로 심상정 나이는 59세입니다.

심상정 학력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학과 졸업입니다.




심상정은 서울대학교 역사교육학과 78학번인데요.

1980년 서울대안에 총여학생회를 처음 만들었고 1985년 구로동맹파업을 주도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 민주노총의 발판인 전국노동조합협의회(이하 전노협) 등에 몸담으며 노동운동가로 활약했으며,

2004년 민주노동당 초선 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해 야권 최고의 스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심상정 남편은 이승배씨인데요.

이승배씨는 1956년 전북 정읍 태생으로 나이는 62살입니다.

참고로 심상정과 이승배씨 나이차이는 3살이네요.

이승배씨는 경기고등학교과 서울대학교를 나왔습니다. 

서울대 동양사학과 75학번이지만 시위를 하다 무기정학을 당해 1983년 졸업했다고 하네요.

이후 노동운동의 길을 간 그는 1992년 심상정과 결혼식을 올리고 1993년 아들 이우균을 얻었습니다.


그럼 이승배씨의 직업은 무엇일까요?

부인이 국회의원이며, 현재 대선에 출마해서인지 남편 이승배씨의 직업을 무척이나 궁금해 하는 듯 하네요.

이승배씨의 직업을 찾아보니 현재는 부인의 대선을 지원하는 듯 합니다.

2017년 2월 27일 여성동아와의 인터뷰에 보면 이승배는 자신을 주부로 칭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이승배씨는 집안일부터 어느 때는 비서, 보좌 역할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2004년 심상정이 국회에 진출한 후 스스로 주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뷰에 보면 1992년 결혼전 출판업을 시작해 10년동안 했다고 하네요.





[심상정 젊은시절과 결혼 가족사진들]




[심상정 남편 이승배씨]



지금까지 썰전 심상정 대선완주 밝혀, 심상정 대선후보 지지율과 심상정 남편 이승배 직업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제 탄핵심판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탄핵이 선고되면 조기대선은 5월9일 쯤 예상된다고 하네요.

그야 말로 벚꽃대선이네요. 

참고로 탄핵심판선고는 11시에 나옵니다.


심상정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