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철수 조폭 논란 안철수 차떼기 차떼기 뜻은?안철수 조직폭력배 전주 오거리파인가?

반응형

안철수 조폭 논란 안철수 차떼기 차떼기 뜻은?안철수 조직폭력배 전주 오거리파인가?



5월9일 대선이 한달 여간 남은 시점에 대선후보주자인 안철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네요.


안철수 조폭 논란, 안철수 차떼기?



6일 온라인 상에서는 안철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안철수가 조직폭력배와 연관이 있으며 차떼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럼 차떼기란 무슨 뜻일까요?


차떼기 뜻을 살펴보면 차떼기란 상거래에서 물건을 '차로 떼오는 행위'를 이르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차떼기라는 말이 널리 쓰이게 된 것은 2002년 대선때라고 합니다.



2002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은 트럭 등을 이용해 불법정치자금을 조달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하는데요.

한나라당이 대선을 앞두고 2.5톤 탑차 1대 분량의 현금을 자동차째로 받는 방식 등 

대규모로 불법정치자금을 조달한 사실이 검찰 조사로 드러나 크게 파문이 일었습니다.

이후 한나라당은 불법 정치자금 800억원을 배상해야 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이 정당에 기부를 할 수 없도록 정치자금법이 개정되기까지 했다고 하네요. 

자유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은 한동안 ‘차떼기당’이라는 비난을 수시로 들어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6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측 사이에 때아닌 '조폭' 공방이 벌어졌는데요.

문재인 측에서는 안철수 선거인단을 대규모로 동원한 것을 차떼기에 비유하며 진실공방을 펼쳤습니다.

안철수가 전주의 지역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했는데 사진에 찍힌 사람들이 
해당 지역 조직폭력배들이라는 주장입니다.

[문재인 공보단장 박광온 의원 안철수 조폭 차떼기 의혹제기]



-국민의당 '차떼기' 선거인단 동원의 실상이 드러나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안 후보가 지난달 24일 호남 경선을 앞두고 전주를 방문해 찍은 사진을 놓고 

 인터넷상에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기념사진에 함께 서 있는 인사들이 전주지역 조직폭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다음날인 3월 25일은 광주·전남·제주, 이틀 뒤인 26일은 전북 지역 경선이 열리는 날이었다.

-일각에서는 국민의당이 선거인단 차떼기 동원을 위해 조폭의 손을 빌린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미 전주 지역에서는 공공연한 사실로 알려져 있다.

-안 후보는 직접 나서 관련 의혹을 해명해야 한다. 

-정권을 잡기 위해 조폭과도 손잡는 게 안 후보가 얘기하는 '미래'인가.


[안철수 조폭? 논란의 사진]


이에 대해 안철수 측은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네요.


[안철수 측 대변인 해명]

-문 후보의 공보단장인 박광온 의원이 '카더라' 논평을 내놨다.

-실소를 금치 못한다. 안 후보가 조폭과 연관 있다고 하면 전 국민이 웃을 것이다.

-정치인이 현장에서 누가 누구인지 알 수 없는 불특정 다수로부터 사진 촬영 요구를 받는다는 사실은 

 누구보다 문재인 후보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후보의 검증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하지만, 네거티브를 해도 좀 설득력 있는 것으로 하기 바란다.

-안 후보는 지금 전국을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을 만나고 있다. 



-수많은 시민들의 '사진 찍자'는 요구에 즐겁게 응하고 있다.

-문 후보 측은 말도 안 되는 상대 헐뜯기 정치가 바로 '적폐'이고 '청산' 대상임을 명심하라.


또한 안철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조폭, 차떼기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는데요.

소리내며 웃으며 제대로 되고 중요한 부분에 대한 검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논란의 안철수 조직폭력배는 어느파인가?



안철수 차떼기와 관련되어 있는 조직폭력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안철수는 지난 24일 전북 전주의 한 노인복지관에서 열린 ‘포럼 천년의 숲’에 초청되어 참석했다고 하는데요.

포럼이 끝난 후 안철수오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정장차림의 남성들 중 일부가 전주의 조직폭력배라고 

알려졌습니다. 그럼 논란의 조직폭력배는 어느 파일까요?


언론에 따르면 안철수 차떼기 조직폭력배는 전주의 오거리파라고 합니다.



오거리파는 월드컵파와 함께 전주의 양대폭력조직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오거리파는 월드컵파와 함께 난투극을 벌여 논란이 되었는데요.

지난해 11월 두 파는 효자동의 한 장례식장 주차장에서 난투극을 벌였다고 합니다.

난투극을 벌인 이유는 2014년 오거리파 조직원의 사망사건이 계기인데요.

이에 신경전을 벌여오던 오거리파와 월드컵파가 전면전을 벌였다고 하네요.


이 후 전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월 21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월드컵파와 오거리파 조직원 35명을 구속했다고 하네요.


한편 안철수와 함께 사진을 찍은 청년들이 조직폭력배라는 주장에 대한 반박도 있는데요.

천년의 숲 포럼 책임자는 이러한 말들은 허무맹랑한 내용이며,

안철수가 질의응답을 하고 기념촬영을 했지만 조폭과는 상관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당시 있었던 인사들은 JC청년회의소에서 활동하던 청년들이라고 반박했네요.


지금까지 안철수 조폭 논란 안철수 차떼기 차떼기 뜻은?안철수 조직폭력배 전주 오거리파인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되고 차기 대통령을 뽑는 중요한 시기인데요.

진실공방도 중요하지만 대통령 자질에 대한 중요한 증명들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그럼 안철수 조폭 차떼기 논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안철수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