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웅재 검사 박근혜 영장심사,한웅재 검사프로필과 한웅재 검사 고향 그리고 한웅재 청와대

반응형

한웅재 검사 박근혜 영장심사,한웅재 검사프로필과 한웅재 검사 고향 그리고 한웅재 청와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영장심사가 열리는 날이네요.


박근혜 영장심사에 강부영 판사와 한웅재 검사 



박근혜 탄핵이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영장심사가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박근혜의 구속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30일에는 구속에 대한 피의자 조사인 영장심사가 열리는 날입니다.


박근혜 영장심사는 3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다고 하는데요.

심리는 영장전담판사인 강부영 판사가 맡는다고 합니다.


 


이날 피의자 심문을 위해 박근혜 전 대통령 역시 서울중앙지법에 참석했다고 하네요.

구속영장실질심사에는 검찰 측 역시 의견 진술을 위해 참석할 수 있는데요.

검찰 측에서는 형사 8부 한웅재 검사와 이원석 검사가 심리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한웅재 이원석은 지난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소환해 대면 조사를 진행했던 검사라고 하네요.


부디 영장심사로 그동안의 죄가 모두 밝혀지고 엄벌이 내려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원석 한웅재 검사]



그럼 박근혜 영장심사에서 검사로 참석하는 한웅재 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웅재 검사는 누구? 한웅재 검사프로필


  


한웅재 검사는 1970년생으로 나이는 48살입니다.

기사에 따르면 한웅재 검사는 충남 연기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한웅재 검사의 고향은 충남 연기가 되겠네요.

한웅재는 서울 단대부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는데요. 

한웅재 검사 최종학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수료입니다.

한웅재 검사는 사법시험 제38회(연수원 28기)에 합격해 해군법무관으로 복무했다고 하는데요.

2002년 서울지검 검사 발령을 시작으로 검사 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이후 대검찰청 연구관과 서울중앙지검 부부장검사를 거쳤고, 2013년 대전지검 천안지청 부장검사로 승진했다고 합니다.

 

한웅재 검사는 2002년 이명재 전 검찰총장의 장녀와 결혼했다고 하는데요.

한웅재 검사의 가족인 부인과 자녀는 비공개로 정보를 찾을 수가 없네요.


한웅재 청와대 논란?


한웅재 검사는 2016년부터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 부장검사를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박근혜 전 대통령의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한웅재 검사와 청와대에 대한 의혹도 있네요.

 

지난 29일 한 매체 보도에서는 "한 검사가 검찰이 청와대 압수수색을 시도한 지난해 10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윤장석 전 청와대비서관과 총 6차례 전화 통화를 주고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었습니다.

한웅재 검사는 지난해 9월 미르와 K스포츠재단에 대한 고발 사건이 배당된 형사8부의 부장검사인데요.

특검 측은 한 검사가 윤 전 비서관과 압수수색영장 집행 전 영장 집행과 관련한 논의를 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네요.

이 때문에 수사의 형평성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한웅재 검사가 박근혜의 구속영장실질심사에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우려의 시각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국민들의 바람을 저버리지 않는 검사가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웅재 검사 박근혜 영장심사,한웅재 검사프로필과 한웅재 검사 고향 그리고 한웅재 청와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심사가 제대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한웅재 검사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