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미리 알아가세요!~

반응형

1월 16일 경기도의회에서 2월 설 연휴 시작 전에 2차 재난 기본소득을 경기도에 거주하는 모든 도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18일에 이재명 도지사가 직접 기자회견을 통해서 밝히기로 했는데요.

 

하지만 기자회견이 취소 하면서 당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존중의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정부와 여당과 조율을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좀 더 두고 봐야겠지만 지급 여부가 정해진다고 했을 때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내용과 비교하여 지급방식, 지급대상, 지급시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금액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상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금액

1인당 10만원씩 지급 예정이며, 총금액은  1조 4척 억 원 정도 예상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상

대한민국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경기도 도민이라면 2차 재난 기본소득을 통해 10만 원 지급 예정입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정확한 신청방법 및 시기가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애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혼선을 피하기 위해 조금 빨리 지급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1/15 - [분류 전체보기] - 전국민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전국민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2021년 1월 11일 부터 3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고 있는 상황이죠? 국가재정상황도 있고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는 이른 시점이지만 현재 어떤 상황인지에 대한 파악을 하면 좋

tingee.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지급했던 것과 같이 경기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모두 사용처는 동일하게 해당하는 지자체 내에서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흥업소를 제외한 병원, 약국, 카페, 정육점, 학원비미용실, 서점 등 다양한 사용처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이 확정될 시 1차와 유사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  1차에 진행된 것처럼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 후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신용카드로 사용 가능할 것입니다.

 

방문접수의 경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영업시간 내에 방문을 하거나 농협은행 영업시간 내 방문 신청을 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분증은 필이 지참을 해야 합니다.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과 방식이 비슷하다면 교통약자 등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해서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발급하는 서비스도 진행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미리 알아가세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