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축은행 금리비교 한 눈에 보는 법 정리

반응형

은행 금리 5%대가 언제였는지 여러분은 기억나시나요?

 

요즘 어려워진 경제상황만큼이나 은행금리 또한 낮아져 서민들은 속상하기만 한데요. 특히 착살하게 시중은행만 믿고 예금 적금 부으면서 돈을 모아왔는데 점점 은행금리가 떨어져 배신감을 느낀다는 분들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하러 가기

 

그래서 요즘은 1금융권 말고 위험부담이 조금은 있지만 금리가 더 높은 2금융권과 거래하는 분들도 많아 보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2금융권 중에서도 저축은행 금리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축은행이란?저축은행 현황

저축은행은 2금융권으로써 서민과 중소기업의 금융편의를 도모하고 저축을 증대하기 위하여 설립된 시민금융기관입니다. 1970년대 초 사금융의 만연으로 인한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사금융양성화 3법이 제정됨에 따라 영업인가를 받아 상호신용금고(현 저축은행)로 출범했다고 하네요.

 

 

2020년 1월 현재 79개 저축은행이 전국에 걸쳐 총 310여개의 점포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상호저축은행법」에 의거하여 6개 권역으로 영업구역 제한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영업구역 내 개인 및 중소기업에 50% 이상 대출을 의무화하고 있으나, 서울 및 인천‧경기를 제외한 지방 저축은행에 대해서는 영업활성화를 위해 40%로 규제 받고 있다고 하네요.

 

저축은행 취급업무는 「상호저축은행법」에 따라 법률상 허용된 수신 및 여신 등의 예대업무를 수행하며, 내국환 업무와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얻은 부대업무 등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저축은행 금리비교는 어떻게 할까요?

 

310여개가 넘는 저축은행이 있는데 일일이 조회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저축은행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단 저축은행 중앙회 사이트로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 보면 Quick menu와 금융상품 비교공시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먼저 퀵 메뉴 중 금리보기를 눌러보면 금리보기가 나오고 예금 적금 특판상품 등이 나오는데요. 저축은행별로 단리와 복리 금리가 나오며,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금융승품 비교공시 바로가기를 눌러보겠습니다. 바로 맞춤상품검색이 나오면 정기예금 적금 주택 담보대출 중금리 신용대출이 나오는데요.

 

위에서 보다 좀 더 자신의 상황에 맞게 검색이 가능하네요.  가입기간, 약정금액, 가입방식, 지역을 선택해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는 위해서 저축은행 중앙회 사이트에 접속한 후 위 설명처럼 메뉴에 접속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위에 두 가지 방법은 모두 저축은행 중앙회사이트에서 sb소비자 포털 사이트로 접속하여 검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sb소비자포털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셔도 원하는 방법으로 저축은행 금리비교가 가능한 것이지요.

 

[저축은행 중앙회 사이트 https://www.fsb.or.kr/index.act]

[sb소비자포털 사이트 https://www.fsb.or.kr/cps_index.act]

 

지금까지 저축은행 금리비교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금리비교를 통해 안전한 방식으로 자신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나가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