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진대피훈련후일본지진이어경주지진발생!경주여진총횟수는?

반응형

지진대피훈련후일본지진이어경주지진발생!경주여진총횟수는?

 

 

19일에는 제403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지진대피 훈련이 실시되었습니다.

서울 종로구 정부청사에서 공무원들이 건물밖으로 대피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진대피훈련이 실시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지진대피훈련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지진대피훈련 후 하루 뒤 20일 일본과 경주에 시간차를 두고 또 한차례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아래는 지진대피훈련에 대한 기사인데요.

기사에보면

-지진대피훈련이 무서웠던 탓인지 경주지진은 자취를 감추었다.

-경주지진의 여진은 사실상 끝난 것을 보고 있다.

-최근 40시간동안 한 차례의 지진도 없었다

라는 대목이 있습니다. 40시간동안 지진이 없었던 것은 다행이지만 결국 또 한차례의 지진이 오고 말았네요.

 

 

 

먼저 일본지진입니다.

일본에서는 오전 11시53분쯤 지바현 북동부 지역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일본 지진의 진앙은 북위 35.9도, 동경 140.6도로 관측되었으며 진원의 깊이는 약 40km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일본지진으로 지바현 일대와 이바라키현 남부등지에서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되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이번 일본 지진으로 도쿄를 비롯해 간토와 도호쿠 지방의 나가노, 시즈오카, 니가타현 등지에서도

진도 1~3의 흔들림이 있었다고 밝히며 "이번 지진에 따른 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덧붙였습다.
그리고 NHK는 이번 지진으로 인해 일부 철도구간 운행이 중단됐었지만 안전이 확인된 뒤 곧 재개됐다고 보도했네요.

 

 

그리고 약 30분 뒤 경주에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아래 지진정보를 보시면 10.20 11시50분 일본 지진에 이어 10월20일 12시17분에 경주지진이 발생했다고 나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오후 12시17분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9km 지역에서 규모 2.4의 지진이 감지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지진은 지난달 12일 발생한 규모 5.8 지진의 여진이라고 기상청은 설명했습니다.

 

 

 

그럼 경주지진으로 인한 여진은 총 몇차례나 일어난 것일까요?

20일 오후 1시까지 발생한 여진은 총 490회입니다.

-1.5~3.0미만 471회

-3.0~4.0미만 17회

-4.0~5.0미만 2회

 

 

정말 저 위에 기사처럼 앞으로 여진이 발생하지 않을 것만 같았는데

금일 또 이렇게 지진이 발생하니 불안합니다.

경주에 강진이 덮친이후 정부에서는 지진에 대한 대책이 제대로 되고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는 오래된 건물도 많고, 특히 내진설계가 잘 안되어 있는 곳도 많은데요.

최근에는 뭔가 지진에 대한 관심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지진안전국이 아님을 명심!!!하고

좀 더 지진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그럼 지금까지 지진대피훈련후일본지진이어경주지진발생!경주여진총횟수는?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일본과 경주지진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지진에 대한 다른 포스팅]

2016/10/11 - [일상정보] - 경주여진발생!경주지진예언은 루머인가?

2016/10/08 - [일상정보] - 허리케인매슈로아이티강타!대지진이후 계속되는 복구에 또 한번의 시련

2016/10/08 - [일상정보] - 일본구마모토아소산분화!지진에이어폭발까지,심상치않은 불의고리

http://경주일본지진에 이어 중국지진까지..지진괴담속 지진대비를 위한 도쿄방재한국어버전!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