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기문퇴주잔논란,반기문턱받이부터생수까지서민코스프레와반기문신천지논란은무엇?

반응형

반기문퇴주잔논란,반기문턱받이부터생수까지서민코스프레와반기문신천지논란은무엇?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귀국 후 이슈를 일으키고 있네요.



반기문 퇴주잔 논란?



17일에는 sns를 중심으로 반기문이 지난 14일 선친 묘소에 성묘하는 과정에서 버려야 할 퇴주잔을 마셨다는 논란이 제기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반기문이 부친 묘소에 절을 한 뒤 퇴주잔으로 보이는 잔에 술을 받아 마시는 장면이 포착돼 구설수에 올랐는데요.

이를 놓고 반기문이 한국문화를 잊었다는 지적과 퇴주가 아닌 음복할 차례에 마신 것이 악의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는 등의 옹호론이 동시에 제기되었습니다.


[반기문 퇴주잔에 대한 네티즌 반응]

-퇴주잔이면 묘소에 뿌리고 술을 채워주면 향 뒤에 두 번 돌려 올려야 하는 게 아닌가?


VS


[퇴주잔에 대한 반기문 측 해명]


-집안 관례대로 재례를 올린 것.

-재례 등은 정해진 규칙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지역마다 각 마을마다 관습이 다르다.

-반기문 총장은 집안 관례대로 재례를 올렸다.

-이런 내용을 악의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


정말 집안 관례대로 퇴주잔의 술을 마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국민들에게 그 모습이 어색하게 보였던 것은 사실인 것 같네요.




반기문 서민코스프레 논란은 무엇?


반기문은 이번 퇴주잔으로 논란이 된 것이 아닙니다.

귀국부터 서민들의 삶을 살겠다고 해놓고는 서민들의 삶을 이해하지 못하는 행보를 보여 서민 코스프레로 질타를 받았습니다.


[반기문 서민코스프레 모음?]



1.반기문 에비앙 생수사건


반기문은 인천공항에서 나와 편의점에 들러서 생수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서민들 사이 다소 비싸게 여겨지는 프랑스 생수 에비앙을 

가장 먼저 손에 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당황하는 보좌진의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는데요.

결국 국산 생수로 교체하는 영상이 온라인 상에 퍼졌습니다.



2.반기문 기차표 사건


또한 반기문은 공항철도 승매권을 직접 구입하는 과정에서도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무인발매기에 1만 원권 지폐 2장을 한꺼번에 밀어 넣는 모습이 포착된 것입니다.

 

반기문은 "시민들과 같이 호흡을 하고 싶어서 공항철도를 타기로 했다. 이제 평시민이 됐으니 전철도 자주 타고 시민들과 호흡을 같이 하겠다"고 인터뷰했지만 말과 다르게 서민들의 삶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3.반기문 방역복 논란


반기문은 14일 충북 음성군 맹동명 AI거점소독시설을 방문하여 직접 방역복을 입고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야당 의원들의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반기문 비판]

-나라 위해 이 한 몸 불사르겠다고 말한 분이 어설프게 방역복 입고 사진이나 찍자고 그 많은 인원을 동행한 채 방역현장에 갔느냐

-AI와 직접 사투를 벌이고 있는 양계농가, 그리고 가격폭등으로 계란 하나 마음 놓고 살 수 없는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지 못했다.



4.반기문 턱받이 논란


그리고 반기문은 14일 충북 음성에 있는 꽃동네를 방문했는데 당시의 사진이 16일 온라인 상에 퍼지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사진 속 반기문은 누워 있는 할머니에게 죽을 떠 먹이고 있는데 자신만 턱받이를 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누워서 죽을 먹는 할머니가 불편해 보인다는 의견도 이어졌습니다.

이에 반기문 측은 "환자를 눕힌 채 죽을 먹인 것과 턱받이 착용은 꽃동네 측의 안내를 따른 것"이라고 해명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기문 신천지 홍보영상 등장



반기문은 서민 코스프레 이전 신천지 홍보영상에 등장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IWPG(세계여성평화그룹) 홍보 동영상에 반기문 총장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IWPG는 신천지 산하 단체라고 CBS뉴스 동영상이 주장했지만 신천지 관계자는 “신천지와 IWPC는 무관한 단체”라며 

관련성을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IWPG가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쟁 종식과 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며 

“UN과 IWPG가 평화의 손을 잡았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특히 “IWPG 김남희 대표가 UN본부 초청으로 여성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며 김 대표와 반기문 사무총장과 부인 유순택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도 공개했습니다.

김남희 대표는 신천지의 유력한 실력자 가운데 한명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홍보영상에는 반기문 외에도 세계적인 유명 인사가 다수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반기문이 신천지와 밀접한 관계라는 점을 증명한다고는 단정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럼 반기문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반기문은 누구인가?


반기문은 전 유엔사무총장입니다.

1944년생으로 반기문 나이는 74세입니다.

충북 음성군에서 태어났으며, 반기문 학력은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입니다.





반기문 아내 유순택과 자녀들




반기문 배우자 유순택 여사는 현재 72세라고 하네요.

반기문 배우자 유순택의 학력은 중앙대학교 도서관학과이며, 고등학교는 충주여자고등학교 입니다. 

반기문 배우자 유순택 국적은 대한민국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반기문와 유순택 사이에는 딸2명과 아들 한명이 있다고 합니다.

첫째 딸 반성용은 미국이 세운 아시아재단의 사업부장이라고 합니다.


둘째아들 반우현은 인도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반우현 학력은 서울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캘리포니아 주립대 경영학과 석사과정까지 하고 졸업했다고 하네요.

또한 카타르의 도하은행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세째 딸 반현희는 유니세프 케냐사무소에서 일한다고 합니다.


[반기문 젊은시절 가족사진]



지금까지 반기문퇴주잔논란,반기문턱받이부터생수까지서민코스프레와반기문신천지논란은무엇?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한때 대한민국에서 존경하는 인물 중 한명이었던 반기문.

하지만 반기문의 UN평가는 비관적이었습니다. 최근에 CNN에서는 반기문이 수첩이 없으면 직원들과 제대로 대화가 어렵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여기서 수첩공주가 떠오르는 것이 왜 일까요?

박근혜 박기문의 평행이론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럼 반기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기문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