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비교끝에 구입한 위닉스제로,개봉기와 구입후기

반응형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비교끝에 구입한 위닉스제로,개봉기와 구입후기

 

 

정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삶의 질까지 떨어지는 것 같아요!!

15일 현재 미세먼지 상황이에요!

옆나라 중국으로 인해 우리나라 전역이 나쁨수준을 보이네요!

그래도 내일은 미세먼지예보를보니 나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미세먼지가 하루이틀일은 아니지만 작년에 비해 올해는 시기가 더 빨라지고

정도도 더 안좋아진 것 같아요. 저도 참다참다 결국엔 9월달에 공기청정기를 구입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구입한 공기청정기에 대해 글을 써볼려고 해요!

공기청정기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세먼지가 기승하는 현재

시중에는 수많은 공기청정기로 구입에 어려움

렌탈을 할 것인가? vs 그냥 구입할 것인가?

저가? vs 고가?

 

저는 미세먼지에 관심은 있었지만 정작 공기청정기를 사지는 않았어요.

가습기사건이 터지고나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불안이 있었고,

이미 집에는 쓰다가 장식품이 된 에어워셔가 있었거든요!! ㅠㅠ

그래도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기로 했답니다.

 

그.러.나!!!!

 

공기청정기 제품이 너~~~~무 많았고,

렌탈을 할 것이냐? 아님 구매할 것이냐?

그리고 저가를 살 것이냐? 고가의 공기청정기를 살 것이냐?에 대한 고민이

꼬리를 물고 저를 괴롭혔답니다. ㅠㅠ

또 막상 가전매장에 가서 질문을 해도 판매자분들이 저보다 더 모르시더라구요.

특히 필터등급이 몇 등급인지, 제조사가 어디인지....

결국 저는 수많은 비교와 고민끝에 위닉스제로(AES330-W0) 공기청정기를 구입했답니다!!

 

[공기청정기 구입시 고려한 사항]

너무 비싸지 않을 것

잡다한 기능보다 꼭 필요한 기능만 있을 것

헤파필터 등급이 높을 것

 

이 세가지 정도였습니다. 특히 헤파필터 등급에 중점을 두고 검색을 했는데요

마지막에 위닉스타워와 제로를 고민한 것과 위닉스타워는 헤파필터12등급/위닉스제로는 헤라필터13등급이라는 글을 봤답니다.

-그런데 어디서 본 것일까요?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보이질 않네요;;

-수많은 사이트와 공기청정기에 대한 분석글에서 본 글임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잡다한 기능이 많으면 별로 쓰지도 않고 가격만 비싸서 저는 싫었구요.

그냥 공기만 깨끗하게 해 줄 수 있는 가성비좋은 제품을 고르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는 위닉스제로를 선택했답니다.

 

그.런.데!!!

 

위닉스제로를 선택하고나니 또 한가지 걸립니다.

바로 위닉스제로 속 탈취필터(활성탄필터)의 원산지가 일본산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또 조사를 반복하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았어요.

 

-활성탄필터 속에 알갱이는 숯이 아니며 무슨 코코넛인가?로 만든다

-일본산이 아니고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원자재다

-암튼 일본산이 아니다

 

는 답변과 검색을 통한 확신을 가지고 질렀답니다.

당시 구입가격은 카드할인 등을 통해 17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위닉스제로 사양]

 

 

위닉스제로는 다른 공기청정기처럼 부가기능으로 음이온 기능이 나오는데요.

음이온기능을 사용하면 오존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음이온기능인 플라즈마 기능은 끄고 사용해요.

밑에 사진에 플라즈마웨이브에 불이 들어오는데 버튼을 누르면 불이 꺼진답니다.

 

위닉스제로!

 

위닉스 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 하면 AS기간을 1년 연장해 줍니다.

9월에 샀는데 저도 아직 안했네요;; 포스팅 마치고 빨리 제품등록 하러 가야겠습니다.ㅋ

 

구성은 간단해요.

공기청정기 본체와 설명서,전원선 끝!

 

위닉스제로는 4중에어시스템입니다. 프리필터-탈취필터-헤파필터-플라즈마웨이브입니다.

(다만 플라즈마웨이브는 끄고 사용하심이 좋을 것 같네요.)

 

 

 

뚜껑을 열면 바닥에 나오는 프리필터(바닥에 놓여진 것)저건 물세척 가능합니다.

 

그리고 탈취필터!

 

까만망속에 수많은 알갱이들이 존재합니다. 두달 가까이 써 본 결과 가루날림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헤파필터. 한면은 주황색, 한면은 흰색입니다.

 

그런데 구입하고 보니 필터가 향균필터라고 하네요 ㅠㅠ

10월달부터 나오는 필터는 전면흰색으로 무향균이라고 하네요!!! 구입시 참고하세요!

 

먼지센서. 소비전력은2등급입니다.

 

 

위닉스제로를 써본 결과 성능은 만족합니다.

사실 미세먼지 측정기가 집에 없어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미대촉 카페에 가서보니 가격대비 위닉스가 일은 잘 하더라구요!

수치를 잘 내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필터도 시커멓게 변한 걸 보면요...

다만 다른 고가의 공기청정기처럼 미세먼지 수치표시창이 없어 불편하지만

저는 수동모드로 그냥 돌리고 사용합니다.

 

공기청정기는 자동모드보단 수동모드로 사용하는 게 더 좋다고 해요!

수동모드로 가장 세게 30분 정도 돌리고 나서

약하게 틀면 좋다고 하네요.

 

 

제가 평가한 위닉스제로 만족도 및 장단점입니다!

 

위닉스제로 만족도 ★★★★☆

 

장점

가성비 Good!

 

단점

미세먼지 수치창이 없음!

 

지금까지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비교끝에 구입한 위닉스제로,개봉기와 구입후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공기청정기 위닉스제로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미세먼지 관련 포스팅]

2016/10/15 - [일상정보] - 오늘내일미세먼지예보와 미세먼지측정대기질사이트

2016/09/25 - [일상정보] - 중국발 초미세먼지오존예보나쁠때 환기방법!그리고 미세먼지 관련주 상승!

2016/09/06 - [일상정보] - 중국발스모그로 인한 미세먼지의 위험성!

2016/08/12 - [일상정보] - 미세먼지 오염물질농도의 위험성과 수치측정사이트 안내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