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준표2심선고,홍준표항소심무죄판결,홍준표부인그리고처남법정구속?

반응형

홍준표2심선고,홍준표항소심무죄판결,홍준표부인그리고처남법정구속?



성완종 리스트로 재판에 넘겨진 홍준표의 2심선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홍준표 2심선고, 항소심에서 무죄판결받아



'성완종 리스트'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홍준표 경남지사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검찰이 상고했으며 결국 대법원에서 최종 결론이 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하네요.



서울고법 형사2부(이상주 부장판사)는 16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홍준표에게

1심을 뒤집고 무죄를 선고했다고 합니다.


재판부는 사건의 핵심 증거인 금품 전달자 윤모씨의 진술을 그대로 믿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하네요. 

윤씨 진술만으로는 검찰의 공소사실이 입증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합니다.


홍준표는 지난해 9월 1심에서는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과 추징금 1억원을 선고받았었는데요.


2011년 6월 한나라당 경선을 앞두고 성완종 측근 윤씨를 통해 불법정치자금 1억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성완종 리스트 사건은 자원개발비리 혐의로 수사를 받던 성완종이 

2015년 4월 9일 스스로 목숨을 끊기 직전 경향신문 기자와 전화 인터뷰하며 홍준표를 비롯한 

유력 정치인들에게 돈을 건넸다고 폭로해 불거진 사건입니다.


이에 검찰은 성완종의 유품에서 유력 정치인 8명의 이름이 적힌 메모가 발견되었고,

특별수사팀을 꾸려 수사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홍준표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혐의를 인정해 재판에 넘겼는데요.

이완구는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지만 지난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고 하네요!!


법보다 위에있는 그들...

결국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받으며 잘 빠져나가는군요.

대법원의 최종판결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홍준표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할께요.



홍준표는 누구인가?


홍준표는 1954년생으로 나이는 64세입니다. 

고향은 경남 창녕군이며 현재 경상남도 도지사이자, 자유한국당 소속입니다.

홍준표 학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행정하과 졸업입니다.


그리고 홍준표 부인은 이순삼씨입니다.


이순삼의 고향은 전라도라고 하는데요.

정확히는 전북 부안이라고 합니다.

홍준표 아내 이순삼씨의 나이와 학력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없네요.


과거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홍준표는 부인 이순삼씨를 대학(고려대 법대) 3학년 때 만났다고 하네요.





홍준표 고향은 경남 창녕인데요. 두 사람은 지역감정으로 결혼반대라는 고난을 겪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결혼하려던 1980년 초는 영·호남의 감정대립이 극에 달해 있었던 때라고 하는데요.

당시 양가에서는 “경상도라서”, “전라도라서”라며 결혼을 반대하였지만 결국 결혼승낙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의 지역감정?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한 인터뷰에서 두 사람은 살면서 지역감정 때문에 큰 갈등을 겪지 않았는데 1987년 대통령 선거 때 

부인 이순삼은 김대중 후보를, 홍준표는 김영삼 후보를 찍자고 해서 논쟁을 벌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홍준표 처남 법정구속 사건은 무엇?




홍준표 처남은 사기행각으로 법정구속되었다고 합니다.


서울북부지법 형사1단독 함석천 판사는 12일 사기 혐의로 기소된 홍 지사의 처남 이모(58)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그런데 사기행각이 처음이 아니라고 하네요.

홍준표 처남은 홍준표의 이름을 팔며 과거에도 사기행각을 벌였다고 합니다.





홍준표 처남 이씨는 건설업자 백모(57·여)씨에게 서울 구로구의 옛 영등포교도소 철거공사 계약을 따게 해주겠다고 

꼬드겨 2013년 2월부터 8개월간 9차례 9천700여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또한 이씨는 다른 건설업자 김모씨를 상대로도 비슷한 수법으로 1억 1천여만원을 받아 챙기는 사기를 벌였다가 

작년 2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받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홍준표2심선고,홍준표항소심무죄판결,홍준표부인그리고처남법정구속?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홍준표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